국내 투자/주가 & 사업 정리

[092730] 네오팜 주가 & 사업 정리

평생 가치 투자 2021. 7. 30. 11:32

네오팜

 

1. 네오팜 주가 (정량 평가)

 

 

  • 주가

네오팜 주가

네오팜의 최근 11년 주가 차트입니다. 2020년 팬데믹으로 화장품 산업이 매출 타격을 입었으나 동사의 실적은 타 기업 대비 견조한 실적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동사의 화장품 부문 매출은 소폭 성장했으며 2021년 경기 정상화 및 소비심리 개선으로 동사의 실적 및 주가 성장이 예상됩니다.

 

 

 

  • 투자지표

 

투자지표

동사는 2020년 화장품 산업 평균 이상의 ROE인 16.23을 기록 중이며 현재 PER는 15.03으로 저평가 상태입니다. 동사는 부채비율 12.96으로 매우 건전한 대차대조표를 유지 중이며 향후 EPS 성장 및 배당 성장 또한 가능해 보입니다.

 

 

 

 

  • 최근 5년 EPS

EPS

동사의 EPS는 2019년까지 연평균 약 25%의 EPS 성장을 이뤘으나 2020년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기능식품 판매에서 단기적인 실적 감소를 겪었습니다. 화장품 부문 실적은 견조한 실적 흐름을 유지 중이며 2021년 경기 정상화가 이뤄지면서 동사의 EPS 또한 다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사의 2021년 EPS는 전년 대비 약 12% 성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 최근 5년 배당금

 

네오팜 배당 기록

 

동사의 최근 5년 배당 기록입니다. 동사의 배당금 증감은 EPS 실적 추이와 비슷하게 움직이며 배당 성향은 약 28~31%로 평이한 수준입니다. 동사는 2020년 단기적인 실적 부진으로 배당금을 주당 750원에서 650원으로 삭감했습니다. 현재 동사의 시가 배당률은 약 2%입니다.

 

 

 

 

 

2. 네오팜 사업 (정성 평가)

 

  • 사업

네오팜 사업

 

동사의 사업은 화장품 부문 하나의 사업으로 운영됩니다. 동사의 매출은 2020년 기준 약 95%가 동사의 화장품 브랜드 판매에서 이뤄지며 나머지 약 4%는 건강기능식품 판매로 이뤄집니다. 

 

 

 

 

  • 화장품 부문

 

화장품 부문

 

동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인 '제로이드',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 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 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의 '티엘스' 가 있습니다.

 

동사는 오픈마켓 및 자사몰을 통한 온라인 판매 채널과 할인점, H&B 오프라인 매장, 홈쇼핑, 수출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영업 및 판매 중입니다. 그중 제로이드는 국내 소아과 및 피부과 입점 확대를 통해 매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사의 제품은 피부장벽기능의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여 특정 원료 함유로 인한 효과가 아닌 동사의 독자적 기술인 MLE(건강한 사람의 피부 지질구조와 유사한 구조를 갖는 제형)를 기반으로 한 효능과 효과를 입증하는 우위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동사의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4년 연속(2007년~2020년) 1위를 차지하며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사는 피부장벽을 바탕으로 한 연구개발 영역 확대를 기조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측면에서 심층적 분석을 통해 피부 상태에 따른 새로운 제형 개발을 진행하여,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동사의 화장품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 성장한 77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부문]

 

동사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프로비라이프, 에이토솔루션은 홈쇼핑, 할인점,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동사의 건강기능식품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2% 감소한 3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네오팜의 주가와 사업을 정리해봤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